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이야기

찾지 못한 꿈, 비전

"그리고 또다시 고민은 10년후에 구현할 내 모습이다. 지금 스냅샷을 찍고 가슴에 담아야 할 생생한 풍경, 비전은 무엇일까? 계속 주변 사람들과 현상을 관찰하는 습관은 아마 그 때문인지도 모르겠다.뛰어난 영웅 ? 최고로 가치있는 삶을 사는 사람 ? 을 가까이에 두고 그 모습을 찍고 싶다" from Human-Computer Symbiosis http://goo.gl/Zuyft

윗 글을 읽고 너무나 감동받았고 너무 한심하였고 너무 안타까웠다.
스냅샷을 찍고 가슴에 담아야 할 생생한 풍경을 찾기 힘들다. 찾으려는 노력도 하지 않았다. 주위 사람들과 현상을 잘 관찰하지도 않았다. 그저 머릿속으로만 관념으로만 현실 탓을 하고 있었을 뿐이었다. 더욱 눈을 동그랗게 뜨고 귀를 열고 자세히 살펴볼 일이다. 10년후에 내가 어떤 모습으로 있을지.. 외면하지만 말고 구해 보자.

만약 나의 젊은 날 그런 영감을 주는 롤 모델을 발견했다 할지라도 그것을 가슴에 품고 구현할 능력이 없었을지 모르겠다. 지금도 늦지 않았다. 내가 가야할 길을 모르고 그냥 표류하기 보다는 정말로 열심히 찾아봐야겠다.나와 띠동갑이었던 선배는내 나이인 그때 그 시절에도무척 열정적으로 살고 있었다.도전하고 박차고 나가고 열심히 배우면서. 지금 나의 모습과 비교해 본다면 참으로 부끄러운 일이다.

째로 우리 아이에게도 비전을 보여주고 싶다. 어딜 가야 찾을 수 있을까? 딸아이가 꿈꾸는 미래. 그러한 스냅샷을 누가 어떻게 제공해 줄 수 있을까?

'세상사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합과 하모니  (0) 2011.11.11
오늘 아침  (0) 2011.11.10
어서 자자  (0) 2011.11.07
세월...  (1) 2011.11.01
새로운 출근길  (0) 2011.10.31